오늘은 자동차보혐료 줄이는 운전경력 100%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려해요.





운전경력으로 30% 이상 보험료 절약 가능합니다. 


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과거 운전경력을 보험회사로부터 인정(최대 3년)받으면 보험료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. 





이때 보험가입자의 차량이 소형이고 연식이 오래될수록 보험료를 더 많이 절약할 수 있는데, 소형·중고차이면서 운전경력 3년을 인정받을 경우 보험료를 최대 30%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.






◎  운전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례 5가지


  - 군 운전병 복무

  - 관공서·법인체 운전직 근무

  - 해외 자동차보험 가입, 택시·버스·화물차 공제조합 가입

  - 가족 등의 자동차보험에서 추가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자로 등록된 경우 


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할 때는 보험회사나 보험설계사에게 자신의 운전경력 인정여부를 꼭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1년 미만 운전경력도 모으면 유용합니다.







가입(운전)경력인정제도에서는 운전경력이 1년 이상될 때부터 할증된 가입경력요율이 낮아질 수 있는데요 이때 2가지 이상의 운전경력이 있을 땐 이를 합산하여 경력을 산정하는데, 1년 미만 경력도 합산 가능하므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

전화로도 신청 가능


운전경력인정은 보험회사 콜센터, 담당 설계사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다음과 같은 경력입증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.






◎  보험가입 후에도 언제든지 신청 가능


운전경력인정은 일반적으로 보험가입 시 신청하지만, 보험기간 중이나 종료 후에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.. 만약 보험료 납부 후에 운전경력을 인정받아 부담해야 할 보험료가 줄어든 경우 더 많이 납부했던 금액(과납보험료)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



[출처 : 금융감독원] 



Posted by 사용자 맛난 인생 트랙백 0 : 댓글 0